문화예술강좌 >문화예술강좌>수강안내

수강안내


강좌기간

  1분기 2분기 3분기
기간 2월 ~ 4월 5월 ~ 7월 9월 ~ 11월

강좌신청안내

  • 신청기간 : 1월, 4월, 8월(1째주~2째주), 단 미 마감된 강좌의 경우 수시 접수 가능(※선착순 마감 - 수강료 납부 완료 순)
  • 접수방법 : 인터넷 및 전화접수 (평일 오전 10시~오후5시)

    인터넷 수강신청 방법

  • 본 문화원 홈페이지를 접속하셔서 회원가입 후 문화예술아카데미 강좌신청 페이지에서 원하는 강좌를 선택하여 수강신청(신청하기)을 완료 후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신청강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인터넷 수강신청 방법
    인터넷 수강신청 방법

강좌접수 유의사항

  • 강좌별 접수일이 상이하오니, 수강접수 기간 상세 확인 후 신청 바랍니다.
  • 모든 강좌 수강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, 홈페이지 또는 전화 접수 가능합니다.
  • 수강신청은 본인의 한해 접수 가능하며 방문접수 불가합니다.
  • 수강접수 완료 후 수강료 납부 안내문자가 차주부터 개별 발송되오니, 안내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해운대문화원으로 연락 주셔야 합니다.
  • 수강료 납부 기간 내 미납 시 수강접수는 자동 취소되오니 납부기간을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수강료 납부는 계좌입금만 가능하며, 재료비 및 교재비는 개강 당일 강좌별 강사님께 직접 드립니다.

강좌 수강 안내

  • 신청한 강좌는 다음기로 연기 또는 타인 양도가 불가합니다.
  • 원활한 강의진행을 위해 수강 회원만 강의 참여 가능합니다.(청강 불가합니다.)
  • 강좌별 최소인원 미달 시 또는 강사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강좌가 폐강될 수 있으며, 강사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개강 이후 강사님이 대체될 수 있습니다.
  • 법정 공휴일은 휴강합니다.
  • 개강 이후 접수는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. 단, 등록을 원할 경우 수강료 차감이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.
  • 강의실 대관상황에 따라 강의실 이동이 유동적입니다. 강의실 변동 시 개별문자 발송 드립니다.

강좌 취소·환불 안내

  • 강좌 취소 및 환불요청은 사무국으로 방문 후 강좌 수강취소 및 환불 요청서를 작성 후 환불 조치됩니다. (개인통장 지참 부탁드립니다.)
  • 강좌개강 전 취소 시 전액환불 가능하며, 개강 후 취소 시 해운대문화원 문화예술아카데미 운영규정 제7조(수강료 환불)①에 근거하여 환불조치 됩니다.
    (전화 환불조치 불가하오니 사무국으로 방문 부탁드립니다.)
    [해운대문화원 문화예술아카데미 제7조 수강료환불 ①수강기간 3개월 기준으로 수강기간의 1/2 경과 전 환불 요청시 일할 계산 후 환불 한다.]
  • 강좌 취소에 따른 환불은 공정거래 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"평생교육시설 운영 법" 조항근거에 따라 환불 조치됩니다.
Top